FANDOM

Water.jpg

물.png

(水, water) 은 수소산소가 결합된 화학 물질으로, 화학식으로는 H2O 로 표기됩니다.

개요

(水, water) 은 수소산소가 결합된 화학 물질입니다. 일반적으로 물이라고 했을 경우에는 액체 상태로 존재하는 것을 의미하며, 고체 상태의 물은 얼음이라고 하고 기체 상태의 물은 수증기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나타냅니다.

물은 지구에 살고 있는 많은 생명체들이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물질이며 지구 표면의 약 71%를 차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물은 얼게 되었을 때 부피가 증가하는 특성이 있는데, 이는 액체에서 고체 상태가 될 때 물 분자들이 고리 모양의 구조로 결합하기 때문에 가운데에 빈 부분이 생겨서 부피가 커지는 것입니다. 반대로 얼음을 녹이면 부피가 감소하게 됩니다. 이 점 때문에 컵에 물을 담아서 얼리게 되면 컵이 깨져버리기도 하며, 고대인들은 큰 바위를 쪼개기 위해 물을 부은 다음에 얼렸다가 녹이는 방법을 쓰기도 했습니다.

분류

상태에 따른 분류
기상학적 분류

재앙

물보고기분나쁜적.jpg
물보고기분나쁘네.jpg

그 외

종종 물이 답을 알고 있다고 주장하는 인간들이 있는데, 전혀 과학에 근거한 주장이 아니므로 이들의 허황된 말에 낚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육각수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주장도 유행하고 있는데, 이 역시 아무런 과학적 검증을 거치지 않은 주장이므로 신중하게 판단해서 낚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물의 과학적 표현이 '일산화 이수소'라는 것을 이용하여 매우 위험한 화학 물질로 묘사하는 낚시도 행해지는데, 이러한 장난에도 슬기를 발휘하여 낚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낚시에서 예시로 드는 부분들은 사실 상식적으로 대부분의 사람이 알고 있는 것들을 조금 비틀어놓은 것이기에 각각의 설명은 독자적으로는 맞지만 그것들을 가지고 이상한 결론을 끌어낸다는 점이 진정한 낚시의 묘미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