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Lihe 위키

동성애

7,011pages on
this wiki
Add New Page
Talk0 Share

동성애 (同性愛, Homosexuality) 는 성적 지향이 동성에게로 향하는 것을 뜻합니다.

개요 Edit

동성애 (同性愛, Homosexuality) 는 성적 지향이 동성에게로 향하는 것을 뜻합니다. 현재 성 소수자 운동에서 가장 사회적으로 드러나고 있는 부분이 바로 동성애 관련입니다. 예를 들면 한국에서 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동성 결혼 합법화 관련 문제와 괴롭힘을 당하던 동성애자 학생의 자살에 대해 괴롭힘을 방관했던 교사와 학교 측에 잘못이 없다는 대법원의 판결 등이 있습니다.

역사적 인식 Edit

한국에서는 근대 이전에는 동성애에 관한 인식이 그다지 나쁜 편은 아니었지만 근대에 기독교가 들어오면서 동성애에 대한 나쁜 인식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기독교 장로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동성애에 관해 반대하면서 '인간은 남녀가 결합해서 서로 사는 것이 정상'이라는 발언으로 논란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오해 Edit

동성애를 치료할 수 있다?

동성애를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애초에 동성애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치료'를 언급하는 것 자체가 잘못된 것입니다. 과거 동성애가 정신병으로 분류되었던 적도 있었으나, 1973년 미국 정신의학회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가 공식 진단 매뉴얼인 『정신 질환 진단 및 통계 편람 2판』 (DSM II) 에서 동성애 관련 내용을 삭제했습니다. 1990년, 세계보건기구 (WHO) 에서도 동성애를 정신질환 목록에서 삭제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동성애자들의 로비로 인해 동성애가 질병에서 제외되었다고 주장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며 허무맹랑한 소리일 뿐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자면 교회가 가진 돈이 당연히 동성애자들보다 많습니다. 오히려 교회 측에서 비리를 했을 가능성이 더 설득력이 있습니다.

동성애 혐오 세력에서는 동성애자의 성적 지향을 전환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것을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요 심리 상담학회와 정신의학회에서 모두 동성애를 질병이 아니며 치료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신의학회에서는 1998년부터 '회복 치료'나 '전환 치료' 등과 같은, 동성애가 그 자체로서 정신 장애라는 가정 또는 환자의 동성애적 지향성을 바꿔야 한다는 가정에 기반한 어떠한 정신의학적 치료에도 반대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관련해서 참고할 만한 글 이 있습니다. 허무맹랑한 소리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소한 이 글을 한번 읽어보고나서 그런 개 짖는 소리를 하길 바란다고 말해줍시다.

동성애를 허용하면 출산률이 낮아지기 때문에 금지해야한다?

동성애를 허용한다고 해서 이성애자가 동성애자로 변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동성애 허용으로 인해 출산률이 낮아진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같은 논리대로라면 불임인 사람은 출산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임신을 할 수 없는 사람이 결혼을 하는 것도 금지해야 합니다.

성경에서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동성애는 허용되어서는 안된다?

대한민국은 제정분리국가이며, 종교적인 이념을 모든 국민에게 적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한민국 헌법에 보장되는 종교적 자유만으로라도 동성애를 허용해서는 안된다는 주장을 반영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모든 도덕의 기준으로 작용할 수는 없습니다. 도덕관이라는 것은 형성되는 것이며, 유동적인 것입니다. 또한 문화적으로도 다른 도덕관이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특정 교리 등에 입각한 도덕관으로 다른 사람들을 재단하는 행위는 옳다고 할 수 없습니다.

동성애자들은 에이즈의 발생률이 더 높다?

에이즈는 피 같은 타액으로 인해 전염되는 질병으로, 주로 성교 시에 전염되기에 성병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통계적인 자료 를 보면 동성애자가 이성애자에 비해 에이즈에 더 많이 감염되는 것은 사실이나 이 같은 통계가 나온 것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동성애자들은 성교를 해도 임신을 하지 않기 때문에 피임을 하지 않는 경우가 이성애자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습니다. 그러나 피임은 단순히 임신을 막는 기능 외에도 성병 감염 확률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피임을 적게 하는 동성애자들이 감염되기 쉬운 것입니다. 두 번째로, 동성애자는 폐쇄된 커뮤니티 내에서 애인관계나 성관계를 맺는 경우가 이성애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아 에이즈 감염 확률이 증가하는 것도 원인입니다. 즉, 동성애자 에이즈 환자가 통계적으로 더 많은 것은 피임 여부와 폐쇄성의 문제 때문이며 동성애 자체의 문제가 아닙니다.

관련 사이트 링크 Edit

도보기 Edit